박리제
 
 

양생제


미래보다는 당장 눈앞의 이익에 현혹되기 쉬운 것이 기업의 속성입니다.
그러기에 내년보다 금년에,다음 분기보다 이번 분기에, 몇 년 후보다
당장 내 임기 중에 실적을 쌓고 이익을 내려합니다.

그래서, 무리를 하고 신용을 잃고, 지금 잘 팔리는 상품에 안주하여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려 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미래창조의 경영은 항상 씨를 뿌리고 한 세대 앞을 내다보고 시대의 흐름을
앞질러 보고 시류에 휩쓸리지 않고 꿋꿋이 전진해 나갑니다. 남보다 한 발 앞서 시도하고
실험하고 끊임없는 혁신을 추구해 나갑니다.
이러한 미래 창조형 경영은 비전창출,기술개발,관리혁신을 통해서 구체화됩니다.



기업발전의 가장 중요한 자원은 역시 사람입니다.
사람을 통해서 생산이 이루어지고 사람의 창의력을 통해서 혁신이 일어납니다.
각각의 나무가 온전한 성장을 통해 숲을 이루듯이 삼강화성은 한숲가족 한사람 한사람의
성장을 통해서 이룩되는 것입니다.

인간존중은 개인의 인격을 존중하고 개인이 스스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에서부터
자율경영과 보람의 공동체로 이어져야 합니다.

 

 

삼강화성의 경영이념은 쾌적하고 풍요로운 삶을 창출하고 광대무한한 발전을 이룩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그 삶은 누구의 삶입니까?

크게 보아서 인류의 또 사회 전체의 삶이라고 말할 수도 있지만 우리 가까이에 있는 사람, 우리와 거래하고 우리가 만들어낸 제품을 사가고 사용하는 고객의 삶입니다.
이 고객으로부터 신뢰를 얻는 경영을 해야 합니다. 구체적인 고객을 상대로 그 고객을 만족시키고, 그 고객으로부터 인정을 받고 신뢰를 얻어내고 한숲의 편안함과 쾌적함, 믿음을 고객에게 주어야 합니다.

고객은 꼭 바깥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물론 회사 밖의 고객이 가장 중요하겠지만 사내에서도 나의, 우리 부서의 서비스를 받는 사람이나, 부서도 고객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상하관계도 심지어는 나 자신도 고객인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