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리제
 
 
양생제

1990년대 초반 우루과이라운드에 의해 세계무역기구가 설립되어 전세계 국가가 하나의 시장으로 변화되기 시작했고,
1997년 그린라운드에 의해 국제 무역에서 환경 공해문제의 중요성이 강조 되었으며, 최근에는 미국을 중심으로 비윤리적 기업의 제품, 서비스는 국제거래에서 규제하자는 윤리라운드가 시작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우리나라의 경우 외국에서의 뇌물행위는 국내법에서 문제가 없었으나 21세기 Global 시대의 부패행위인 외국에서의 뇌물행위도 국내법에서 처벌하자는 소위 부패라운드가 미국의 주도하에 OECD에서 시작되어 그 결과로 1999년 2월중에 "국제거래에 있어서의 외국공무원 뇌물 방지협정"이 발표 되었습니다.

이로인해 국내에서도 '외국공무원 뇌물 방지법', '반부패위원회'활동, '한국기업윤리학회' 활동 등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는 지금까지의 경영관행에 커다란 변화를 미치고 있습니다. 그리고 기업이 윤리적으로 잘못하면 대외적으로 회사의 신용도가 떨어지며, 그 결과 매출 및 이익이 감소하고, 대내적으로는 종업원의 사기를 떨어뜨리고, 생산성이 낮아집니다.

기업윤리는 회사 경쟁력을 강화시키며 회사 이익을 증대시키고 임직원 근무의욕을 증진시키는 중요한 요소이기도 합니다. 이에 우리 삼강화성도 "信賴, 人間尊重, 最善"를 바탕으로한 윤리경영을 실시하여 21세기 자유경쟁시대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성장함으로써 "고객, 종업원, 협력회사"가 성과와 가치를 다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윤리경영은 회사경영 및 기업활동에 있어서 ‘윤리’를 최우선 가치로 생각하며, 삼강화성 임직원 모두는 회사 경영활동 전반에 걸쳐 ‘윤리’를 경영이념으로 공유하고 모든 임직원들이 지켜야 할 옳바른 행동과 가치판단의 기준이 되며, 이러한 우리의 확고한 윤리의지의 시행을 고객님 여러분들께 공식 선포합니다.